프리미엄 서비스 급행신청과 신속처리 (Expedited Processing) 의 차이

이민 서류를 취급하다 보면 어떤 서류는 급행으로 14일 이내에 결과를 보기 위해서 비싼 프리미엄 프로세싱 비용을 지불하고 결과를 보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아예 프리미엄 서비스가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노동허가 I-765 신청이나 또는 I-539 신분변경 또는 신분연장이 해당합니다. 물론 I-765 나 I-539 는 이제 급행서비스가 가능해 질 예정에 있습니다.

영주권 진행과정에서도 I-140 은 급행이 가능하지만, 영주권(i-485) 신청, 가족초청(i-130) 신청은 급행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 사정에 따라서 급행은 안되지만 신속하게 처리를 부탁해야 할 개인 사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별히 신속처리과정인 Expedited processing 을 요청할 수 있는데 충분히 인정될만하다면 빨리 진행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구분을 해서 진행을 하면 좋지만, 이민 담당 변호사가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Expedited processing 과 Premium Processing 을 잘 구분해서 요청하고 진행하면 좋을 것입니다.

급행서비스의 경우 이민국 수수료가 $2,500불 더 들어간다는 점을 보면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신속한 결과를 볼 수 있고, 서류를 지나치게 살펴보지는 않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의견)

따라서, 이러한 장점을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