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패스 예약 방법

인포패스는 24시간 이민국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본인이 편리한 시간을 선택해서 예약을 하여 이민국 직원과 창구에서 15분 내에 면담할 수 있는 이민국의 서비스입니다.

면담은 무료이며12개국의 언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예약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담당 변호사가 있는 경우에 변호사의 인포패스 면담은 허용되지 않고 신청자 본인만 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문의가 필요시 변호사가 이민국에 전화하여 문의하는 것과 함께 본인이 인포패스에 다녀온 결과를 함께 종합하면 진행 과정에 더 많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되기도 합니다.

예약을 하려면 이민국 웹사이트(www.uscis.gov) Home Page 로 가서 첫 화면 왼쪽 중앙 부분에 있는 InfoPass를 선택합니다. 12 가지 언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 본인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언어 중 한국어도 있습니다.

화면의 지시대로 원하는 사항을 선택하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서 계속하기를 클릭하면서 바코드가 있는 확인 용지를 프린트할 수 있는 화면까지 가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절차입니다.

사용 언어를 선택한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 인포패스를 통해 예약하기를 선택하고 본인이 거주하는 zip code를 넣은 다음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면 이미 접수된 케이스의 서비스라고 하면 화면이 요구하는대로 이름 생일 영주권 번호(해당되면) 케이스의 접수증 번호을 입력합니다.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있는 캘린더가 화면에 나오면 본인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가까운 해당 이민국 오피스의 주소와 하단에 바코드가 있는 예약 확인서가 보이면 이 예약 확인 용지를 반드시 프린트하여 면담에 가지고 갑니다.

예약 날짜를 변경하여야 할 경우는 인포패스 웹사이트로 가서 예약 확인서에 있는PIN Number 를 입력하여 취소나 시간 변경을 할 수 있는 선택 화면으로 가서 변경이나 취소를 하면 됩니다.

이 확인서와 함께 사진이 있는 기간이 유효한 아이디(운전면허증, 여권, 워크퍼밋 카드 등)와 본인이 질문하거나 해결하려는 케이스와 관련이 있는 모든 서류 즉, 이민서류 접수증, 승인서, 거절 통지서 등 질문과 관련한 모든 원본의 서류와 한글 서류인 경우는 영문 번역을 첨부하여 가지고 가면 됩니다. 통역이 필요하면 친구나 친지 등 통역자를 동반하여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