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nformation is provided for educational purposes only, and is not to be relied upon as legal advice. You should consult with an attorney with full disclosure of all facts and opportunity to consider all or alternative options.
상담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상당한 기간을 두고 업데이트를 시키고 있으며 상담글 보내기를 통해서만 질문을 받습니다. 질문은 상담글 보내기(클릭)를 통해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은 최대한 빨리 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변하기 힘든 내용은 선별하여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Title
E2 비자(5년)를 받고, 미국 입국시 2년짜리 스탬프를 여권에 받았습니다
Author
admin
Date
2022-11-09 11:26
Views
1837
답변완료
E2 비자(5년)를 받고, 미국 입국시 2년짜리 스탬프를 여권에 받았습니다. 그럼 이 스탬프의 의미가 2년 기간 만료 전 국경을 아무데나 그냥 나갔다 오면 다시 5년 비자 이내 범위에서 재차 스탬프를 받고 들어올 수 있는 것인가요? 이 경우 입국심사시 그동안 사업 진행 결과 등 심사도 받는 것인지 아니면 별도의 준비 없이 그냥 형식적으로 나갔다 오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예 비자 연장 신청 등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아예 비자 연장 신청 등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되는 것인가요?
비자가 유효한 5년동안은 일시적 해외출국/재입국만으로 스탬프를 받아 2년 체류기간을 연장하시거나, 미국내에서 5년기간에 상관없이 신분연장으로 체류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유효기간이 남은 E-2비자를 가지고 재입국을 할때마다 보통 2년의 I-94 체류기간을 다시 부여합니다. 이때 E-2 사업과 관련하여 몇가지 질문을 받을 수 는 있으나 실적을 나타내는 서류를 통해 별도의 자격 심사를 받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재입국을 하여 2년의 I-94기간을 부여받지 않고, I-129 petition을 이민국에 접수하여 I-94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으나 이때는 서류심사를 하게 되므로, 재입국시 보다 연장이 더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